본문 바로가기
100억 간다앗

회사로부터 내 삶 지키기, 회사로부터 독립

by sensibility teller 2022. 11. 30.
반응형

출근과 동시에 하루가 시작되며 퇴근과 동시에 하루가 끝난다. 어느 순간부터 내 하루의 시작과 끝이 출퇴근으로 정해졌다. 분명 지난해부터 몇 달 전까지는 퇴근 후에 진짜 내 삶이 시작된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내 삶은 퇴근과 동시에 끝나고 있다. 퇴근 후 n잡으로 열과 성을 다한 내 모습은 감쪽같이 사라지고 에너지가 쪽 빠진 상태로 소파에 널브러진 내 모습만이 보인다.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.

 

퇴근 후 무기력이 나의 습관이 되면 안 된다. 습관적 무기력을 타파할 작은 성취감이 필요하다. 

남은 2022년 동안 지금의 무기력을 이겨낼 수 있는 몇 가지 습관을 만들어볼까 한다.


눈이 떠지면 시간과 상관없이 기상하기

출근 전 10분 동안 가벼운 스트레칭하기

출퇴근 길에 카카오 뷰 발행 각 1개씩 하기

퇴근 후 인스타 콘텐츠 4장 그리기 or 블로그 글 1개 쓰기


12월 첫 주 동안 위에 작성한 내용을 지켜보자. 작은 성취감으로 이 무기력을 이겨내 보자. 그리고 어떤 상황에 있던 현재에 충실히 하자. 회사에서는 회사 일에 충실하고 퇴근 후에는 나의 삶에 충실하자. 회사에서도 내가 배울 수 있는 부분은 많으니 의심 갖지 말고 내가 배운 부분을 잘 익히고 정리해두자. 

 

그리고 회사는 내 삶의 전부가 아니다. 회사에서 보내는 삶은 많으나 그 밀도가 높지는 않다. 비즈니스로 만난 관계이며 그중 마음 맞는 사람 몇 명을 만나면 행운인 것이다. 그러니 모두와 잘 지낼 필요 없다. 적당한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하고 그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깊에 마음 쓰지 말자. 나의 삶은 퇴근 후에도 이어지고 퇴근 후에 더 값진 시간을 보낼 수 있다. 

 

하루의 끝에 내 값진 시간을 지킬 수 있도록 건강한 습관을 하나씩 만들어야겠다. 처음부터 모든 걸 지킬 수 없으니 적어도 하루에 2개는 지킬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해보려 한다. 

 

'회사로부터 독립' 다시 시작해보자!! 월급에서 벗어나 나만의 콘테츠와 오로지 나만의 능력으로 월급 이상을 벌 수 있는 그날까지 포기하지 말자!

반응형

댓글